메뉴열기

경일소식KIU NEWS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KIU Focus

제목산학협력 EXPO 수상

작성자
홍보전략실
작성일
2016/10/26
조회수
2231

‘2016 KC-Startup 페스티벌’ 창업비법노트 부문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창업동아리가 10월 22일(토)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6 산학협력 EXPO’의 주요 프로그램인 ‘2016 KC-Startup 페스티벌’ 창업 비법노트 부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을 받은 경일대 창업동아리 ‘SST(노인체육팀:지도교수 김경오)’는 대학 신입생이나 청소년들이 기업가정신을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는 ’E-stagram’ 콘텐츠를 개발해 창업 비법노트 부문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경일대 LINC사업단은 창업교육을 담당하는 김영길 교수를 중심으로 올해 초부터 페스티벌에 참가할 우수 창업동아리 3팀을 선정하고 분야별 산학협력중점교수의 일대일 밀착 멘토링을 포함한 전방위적인 지원을 제공했다.


창업동아리 SST의 팀장인 스포츠학과 4학년 김우현씨(26)는 “2016 KC-Startup 페스티벌 비법노트 콘텐츠 개발을 통해 팀원 모두가 기업가정신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콘텐츠 개발에 도움을 준 동아리 팀원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큰 상을 받게 돼 창업을 향한 열정이 더욱 커졌다”고 밝혔다.


경일대 홍재표 LINC사업단장은 “대학 내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교육을 포함해 경일대만의 고유한 창업 친화형 교육과정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일대는 이번 ‘2016 산학협력 EXPO’에서 ‘2016년 창업교육 우수대학’ 표창과 ‘2016 KC-Startup 페스티벌’ 수상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지향하는 우수한 창업가형 인재 발굴은 물론, 창업선도 모델 정착과 거점 창업선도대학으로서의 면모를 확인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