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경일소식KIU NEWS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KIU Focus

제목비젠트로(주) 산학협약

작성자
홍보전략실
작성일
2016/11/02
조회수
2323

1억 2천만원 상당 ERP 소프트웨어 기증, 산업동향 정보교류 등 협력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11월 2일(수) 본관 중회의실에서 비젠트로(주)(대표이사 김홍근)와 상호교류 및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RP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과 공동 교육프로그램 운영 △ERP부문 최신기술 및 산업동향에 관한 정보교류 △학생 취업 및 고용정보 공유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비젠트로(주) 김홍근 대표는 1억 2천만 원 상당의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 소프트웨어 ‘UNIERP5.5’를 경일대에 기증했다. ERP는 기업 내 생산과 물류에서부터 회계, 영업에 이르는 경영활동 전반을 통합적으로 연계·관리해 주는 시스템을 말하며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다. 대학에서도 ERP와 관련된 과목들이 상경계열 학과를 위주로 개설되고 있고 ERP 전문인력에 대한 기업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김 대표는 협약식에서 “비젠트로는 삼성SDS에서 분리되어 20여 년 동안 ERP산업의 선두에서 많은 대기업과 중견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며 “고객사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에서 경쟁적으로 채용할 해당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경일대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