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경일소식KIU NEWS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KIU Focus

제목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작성자
홍보전략실
작성일
2016/11/09
조회수
1884

청년창업 확산과 기업가정신 함양, 스타CEO 초청강연·청년CEO 토크쇼 등 열려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11월 9일(수) 인문사회관 세미나실에서 청년창업 확산과 예비창업자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2016 청년창업 한마당투어’를 개최했다.


창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과 고교생, 일반인 등 다양한 참가자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가 1부 행사의 사회를 맡아 창업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켰으며, 스타CEO 초청특강에서는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가 강사로 나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이어서 열린 2부 행사는 ‘청년들의 기업 KIU記(키우기)’를 주제로 텐핑거스 신동해 대표와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 등 요즘 주목 받는 청년 CEO들이 대거 패널로 참여해 창업 초기에서부터 성공하기까지의 우여곡절과 그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를 여과없이 주고받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동건 대표는 강연에서 “청중 가운데 고등학교 교복을 입은 학생도 보이는데 창업은 대학을 졸업한 먼 훗날이나 멀리 떨어져 있는 일이 아니고 당장 내일부터, 재학 중에도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라며 “일상의 아이디어가 있다면 언제든지 도전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힘주어 말했다.


경일대는 2011년 중소기업청 주관 경북지역 유일 거점 창업선도대학 선정과 2013년 사관학교식 창업선도대학 선정,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 졸업생 창업비율 전국 1위 선정에 이어 지난 10월에는 교육부로부터 ‘2016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창업의 메카이자 창업문화 확산의 구심점으로서 부동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