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경일소식KIU NEWS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KIU Focus

제목특허출원 창업캠프 개최

작성자
홍보전략실
작성일
2016/11/30
조회수
1837

상상을 실현하는 아이디어발전소, 학생 아이디어 36건 지식재산으로 재탄생

경일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강형구)은 11월 25일(금)~26일(토) 1박 2일의 일정으로 문경 STX리조트에서 특허출원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창업캠프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특허라는 지식재산으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36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마련되었다.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도출, 특허출원제도의 이해, 선행기술조사, 특허명세서 작성방법 및 전자출원 제도의 이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심도 있게 진행되었으며 최종 36건의 특허가 출원됐다.


경일대 창업지원단 강형구 단장은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방법과 지식재산권과 같은 무형자산으로 발전시키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실제로 참가자 1인당 1건의 특허를 출원해 봄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제고할 수 있었다”며 “12월에는 출원된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일대는 2011년도 중소기업청 주관 경북지역 유일 거점 창업선도대학 선정,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 졸업생 창업비율 전국 1위 선정에 이어 올해 10월에는  2016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과 창업문화 확산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