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경일소식KIU NEWS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KIU Focus

제목경일대 학생생활관 전체 호실에 냉장고 설치

작성자
대외협력처
작성일
2017/03/31
조회수
1677

경일대 학생생활관 전체 호실에 냉장고 설치
자유식, 점호 폐지, 룸메이트 지정제에 이어 행복생활관 완성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29일(수) 학생생활관 전체 호실에 개별 냉장고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일청관, 웅비관, 목련관, 지성관 등 총 4개 관 전체에 학생들이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90리터(2인실) 또는 160리터(4인실) 냉장고가 설치된 것이다.


대학들마다 구입비용과 전기세 등의 이유로 개별 냉장고 설치를 외면하고 있는 가운데, 경일대학교의 이번 시도가 전국 대학 학생생활관의 시설 개선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일부 대학 기숙사의 식권 끼워 팔기와 민자 기숙사의 천정부지로 치솟는 입주비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경일대학교 학생생활관은 자유식 운영, 룸메이트 지정제, 다양한 문화강좌 개설, 야간점호 폐지에 이어 개별 냉장고 설치로 행복기숙사 완성의 마침표를 찍었다는 자평이다.


일청관에 생활하는 응급구조학과 3학년 김규아 학생은 “학생생활관 만족도 조사 때에 많은 학생들이 개별 냉장고 설치를 건의했는데 정말 선물처럼 설치되었다”라며 “다른 대학 기숙사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개별 냉장고가 설치되어 고향집에서 생활하는 행복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유병선 학생생활관장은 “전체 호실마다 개별 냉장고가 설치된 건 전국적으로도 보기 드문 사례”라며 “학생들에게 과도한 부담을 안기는 민자 기숙사가 아닌 대학 직영 기숙사이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