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경일소식KIU NEWS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KIU Focus

제목경일대 전자공학부,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선정

작성자
홍보비서팀
작성일
2018/07/10
조회수
130

경일대 전자공학부,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선정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학부생 연구프로그램(URP, Undergraduate Research Program)’에 전자공학부가 2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전국 대학에서 총 100개 연구 과제를 선정했으며, 이 중 경일대는 전자공학부의 ‘중계 통신 기반 무선 전력 backscatter 통신 네트워크 연구(전자공학과 4학년 석한화, 3학년 박시우, 3학년 박재현, 지도교수 황규성)’팀이 선정됐다.

전자공학부 연구팀은 정부로부터 앞으로 6개월 간 6백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연구 과제를 수행한다. 이들은 배터리 없이 동작이 가능한 무전원 IoT 통신 기술을 연구 개발할 계획이며 개발 시, IoT 관련 4차 산업 서비스 분야의 확장 가능성도 기대해볼만 하다고 밝혔다.

전자공학부 황규성 교수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학부생 연구프로그램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의미가 크다”며 이번 프로그램 선정에 대해서는 “전자공학부 내에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연구프로그램에 수년간 참여하는 등 성숙한 학업 문화가 자리 잡은 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향후 계획에 대해서 황 교수는 “이번 연구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회 발표 및 논문지 등재 등을 계획하고 있어 우수 학부생들의 진로에 큰 동기부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