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경일소식KIU NEWS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KIU Focus

제목7기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선발

작성자
홍보비서팀
작성일
2018/07/10
조회수
268

7기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선발
사이버보안학과 케이해커스 동아리 학생 4명 선발, ‘전국 최다’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사이버보안학과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이 주관하는 제7기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이하 BoB)에 케이해커스(K-Hackers) 동아리 학생 4명이 선발되었다고 밝혔다. 한 학교에서 BoB에 4명이 선발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경일대에 따르면 7기 BoB에는 고교·대학(원)생 등 1,059명이 지원해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필기시험과 심층면접 4단계를 거쳐 총 160명이 최종 선발됐다. BoB는 IT 보안에 재능이 있는 고교생, 대학생, 대학원생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정보사회를 선도할 최고 수준의 화이트 해커를 양성하는 정보 보호 교육과정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내년 3월까지 최고의 정보보호전문가들(멘토)에게 취약점 분석, 디지털 포렌식, 정보보안 컨설팅, 보안제품개발 등 분야별 최신 기술 교육을 받고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BoB 보안컨설팅 분야에 합격한 김성범 학생은 “네트워크 프린터기 APT 공격으로 인한 위험성을 분석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BoB 멘토를 통해 배운 지식들을 활용하여 동아리에서 멘토로 활약하며 차세대 보안인재를 양성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BoB 디지털 포렌식 분야에 합격한 장보근 학생은 운영체제 개발 프로젝트에서 루트킷 탐지에 대한 공부를 수행하였다. 같은 분야에 합격한 이해민 학생은 피싱사이트 분석 및 개발 프로젝트를 통하여 해커들의 다양한 수법을 파악하고 대응해 나갈 예정이며, 디지털 포렌식 분야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사람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BoB 취약점분석 분야에 합격한 최정민 학생은 소프트웨어 역공학과 웹해킹 노하우를 인정받았으며, 취약점 및 보안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으로 보안 분야의 최고 전문가가 되겠다고 밝혔다.

경일대 사이버보안학과 케이해커스 동아리 정기현 지도교수는 “우리 동아리는 정보보호동아리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자유학기제봉사단 활동 등 다양한 대내외활동을 통하여 인성과 전공 능력을 동시에 함양하는 인재를 키우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케이해커스 동아리는 정보보호병 및 BoB 7기 전국 최다 배출, 세계적 학술지인 ‘스코퍼스(SCOPUS)’에 학부생 논문 게재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사이버보안학과 김현성 학과장은 “대구경북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학과인 만큼 정보보안에 앞서가는 학과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이전글
경일대와 러시아 국립소방대학의 ‘콜라보’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