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경일소식KIU NEWS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KIU Focus

제목심리치료학과 MOU 체결

작성자
홍보전략실
작성일
2016/11/22
조회수
2225

학생 심리검사 및 상담서비스 지원, 학부모와 교사의 심리교육 제공 등 협조

경일대학교 심리치료학과(학과장 이수진)와 구미신평중학교(교장 류정하)는 11월 17일(목) 경북 구미시 소재 구미신평중학교에서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교는 △학교현장에서 학생의 심리검사 및 상담서비스 지원 △학교현장에서 학부모 및 교사의 심리교육 제공 △학생 교육실습과 상호방문 등 인적교류 강화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제반 사항 등에 관해 협조하기로 했다.


이날 심리치료학과 이수진 학과장은 “우리나라 고유의 사상성격에 관해 중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적이고 객관화된 성격검사도구로 개발하고, 이를 활용해 중학생의 다양한 문제행동을 예방함으로써 중학생의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구미신평중학교 류정하 교장은 “경일대 심리치료학과 교수님들의 전문적인 조언을 통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중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향하는 동시에 학교 중도탈락의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양교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사상성격검사(SPQ) 및 문제행동 설문조사 등이 실시되며, 연구결과에 따라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심리교육과 개입 프로그램, 현장학습 등 관련분야에 대한 일선 학교현장과 대학 간의 활발한 교류가 전망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