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경일소식KIU NEWS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KIU Focus

제목LIPE사업단, 대학특성화사업 3차년도 연차평가 결과 'A등급'

작성자
대외협력처
작성일
2017/09/11
조회수
642

LIPE사업단, 대학특성화사업 3차년도 연차평가 결과 ‘A등급’


경일대학교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및 건설공학부 학생들이 참여하는 LIPE사업단(Life-cycle Infrastructure Performance Enhancement by ICT Convergence-HRD, 건설공학부 및 건축학부)이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한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Ⅰ) 3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에 실시된 3차년도 연차평가는 3차년도 사업 실적과 4~5차년도 사업 계획을 바탕으로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전국 95개 대학, 261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평가하여 A, B, C 등급으로 나눴다. 경일대 LIPE사업단은 성과관리, 교육과정 구성‧운영, 지역사회의 수요 반영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경일대 LIPE 사업단은 대경·강원권 유일의 건설 분야 특성화 사업단으로서 건축공학과, 건축학과, 건설공학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건설산업 변화와 지역 건설기업 수요분석을 기반으로 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지역 건설기업과 학생 수요, 사회적 요구를 바탕으로 현장견학, 전공심화 특강, 멘토링 등을 통해 건설 분야의 특성화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지난 학기에는 50여 명의 학생들이 제주도로 현장견학을 다녀왔다. 제주도 건축도시대회에 참가하여 건축도시분야의 기술 정보와 취업 정보를 습득하였으며, 첨단 ICT 기술을 적용한 현장을 견학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20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드론(무인 비행 장치) 조종술 교육을 받고, 드론을 이용한 건축, 토목 현장 활용법과 시설물 관리 방법 등을 배웠다.


LIPE사업단 김두연 단장(경일대학교 건설공학부)은 “이번 평가 결과는 특성화 교육을 위한 사업단 전 구성원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첨단  ICT 융합 기반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일대학교 특성화사업단(CK-1) LIPE사업단은 시설물 초기 계획 단계에서부터 시공, 유지관리 단계, 해체/철거 단계에서 정보기술(IT)와 건설기술(CT)를 융합하여 시설물의 4S-공간(Spatial)·안전(Safe)·지속가능(Sustainable)·스마트(Smart)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특화된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