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경일상징, 상징물

상징

경일대학교 상징으로서 곰은 우리 민족의 인내심과 진취성을 표상한다.
곰에서 안주하지 않고 인간이 되기를 열망했던 웅녀(熊女)의 진취적인 기상과 목표한 바를 이룰 때까지 어려운 여건을 견뎌내는 인내심을 본받고 오직 한 마음으로 자신의 길을 개척하는 싹싹한 웅비지사(熊飛之士)의 기개를 잇겠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같은 의미는 우리 대학의 교육이념인 "진의·창의·열의"와 그대로 부합된다.

경일대학교 상징물

교목

경일대학교 교목인 목련(木蓮:Mangnolakobus)은 씩씩하고 건강하게 자라는 줄기와 넓고 원만한 타원형 잎을 가진 나무로서, 긴 겨울 동안 꽃눈을 준비하였다가 이른 봄에 우아하고 기품있는 꽃을 피운다. 그리고 토질을 가리지 않고 잘 자라는 생장력이 강한 나무다. 경일대학교는 목련의 강건함, 원만함, 우아함, 왕성함을 귀감으로 삼아 지식과 인품을 겸비한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경일대학교 교목

캐릭터
경일대학교 캐릭터는 대학의 상징 동물인 곰을 형상화 하였다. 대학 내의 상징물인 '웅비상'과 연계한 캐릭터명은 '웅비'이며 곰을 시각적으로 친근감 있게 표현한 시각적 요소로서 심볼마크와는 구별되며 학교의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경일대학교 캐릭터
상징색
경일대학교의 상징색은 V.I(Visual Identity)에서 심볼마크와 로고타입과 함께 학교의 이미지 형성을 위한 중요한 기본요소 중의 하나이다. 심볼이 주는 이미지와 조화로운 학교의 전용색상과 전용색상을 효과적으로 보조하는 보조색상은 인쇄매체에서 필히 별색 인쇄를 원칙으로 하여 정확학 색상, 명도, 채도에 유의해야 한다. 원색 프로세스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취한다.

Main Color

경일대학교 상징색 Main Color

Sub Color1

경일대학교 상징색 Sub Color1

Sub Color2

경일대학교 상징색 Sub Color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