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연설 및 기고문

제목회고사(2015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2/22
조회수
1145
2015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회고사

회           고           사

 

(2015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자랑스러운 졸업생 여러분! 존경하는 학부모님과 내빈 여러분!

오늘 영예로운 학사/석사/박사학위를 취득하는 졸업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그간 학업에 정진하느라 수고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영광이 있기까지 헌신적인 희생을 마다하지 않으신 학부모님과 가족여러분, 깊은 애정으로 제자를 키워주신 교수님의 노고에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여러분이 지난 4년간 경일대학교에서 보여주었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치하하고, 앞으로 사회에서 펼치게 될 도전을 응원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 스스로를 독려하며 힘든 고비를 훌륭히 이겨내었기에 오늘의 영광을 차지하게 된 것입니다.

우리 경일대학교에서 보낸 4년간의 시간 속에 녹아있는 소중한 배움은 미래에 닥칠 문제들을 해결할 중요한 열쇠가 되고 밑천이 될 것입니다. 창조적인 정신으로 꿈과 비전을 실현하며, 국가와 사회에 봉사하는 참인재가 되어주기를 바랍니다.

우리대학은 부단한 노력을 통해 지역의 명문사학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지난해만 해도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15년 대학구조개혁평가‘우수대학’및 중앙일보 대학평가 창업실적 전국1위 선정을 필두로 링크사업, 대학특성화사업, 창업선도대학사업 등 대형 국책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대학의 역량을 널리 과시한 바 있습니다.

또한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의 주관기관에 선정되어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고급기술 인력을 양성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아이디어 팩토리 사업’에도 대구·경북지역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됨으로써 경일대 캠퍼스는 창조경제의 산실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2016년 경일대학교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올해를‘학생행복 3.0’시대를 열어가는 원년으로 선포하고, 학생중심의 대학경영을 바탕으로 학생행복을 위한 양방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대학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창조적인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후지오네 칼리지라는 교양대학을 신설하고, 취업처를 설치하여 청년고용절벽시대의 취업난 해소에 주력함으로써, 우리나라 최고의 창업선도대학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취업에 있어서도 전국 최고가 될 것입니다.

졸업은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이며, 보다 넓은 세계로 항해하기 위한 첫 걸음입니다. 여러분은 평생동안 배운다는 자세로 삶에 임해주기를 바랍니다. 배움은 졸업과 동시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일생을 통해 이어지는 것입니다.

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 가운데 상당 부분이 과학과 지식의 발달로 수년 내 새로운 것으로 대체될 것이며, 이에 따른 학습이 평생동안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21세기는 바로 ‘일하면서 배우고 배우면서 일하는’ 평생학습사회입니다.

우리대학은 평생교육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사회교육원의 확대 개편 등을 통해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평생교육에 대한 저변이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자랑스러운 졸업생 여러분!
졸업생 여러분은 모교의 이러한 성과와 비전을 가슴에 품고 자신감 충만한 모습으로 사회의 여러 곳에서 종횡무진 활약해 주기를 바랍니다.

졸업생 여러분의 학위취득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  2.  19.

총    장        정    현    태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