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연설 및 기고문

제목김영석 영천시장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2/02
조회수
1449
김영석 영천시장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사

학   위    수   여   사

 

김영석 영천시장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사

오늘은 김영석 영천시장님의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의 날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권호락 영천시의회 의장님과 김중권 경상북도 자치행정국장님과 영천경찰서 정우동 서장님, 그리고 송재열 영천상공회의소 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원근 각처에서 김영석 시장님의 명예 경영학박사 수여를 축하하기 위해 오신 내빈 여러분 감사합니다.

제가 김영석 시장님을 만난 것이 이제 5년 정도 됩니다. 여러 번 기관장 회의나 우리대학교와 영천시의 업무관계로 만나 뵐 때마다 여러모로 대단한 분이시라는 느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으셨으니 김 박사님으로 호칭하겠습니다.

김 박사님은 영천시장을 내리 3선을 하시면서 지역발전과 시민의 화합을 이루시는데 큰 기여를 하셨습니다. 특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세계 최대 항공제작사인 미국 보잉사의 영천 MRO센터를 준공하여 국내외에 그 행정과 경영능력을 보여주시고,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여 100% 분양을 달성하셨습니다.

그리고 인재양성을 위해 200억 원의 장학금을 조성하셨고, 한국폴리텍대학 영천캠퍼스와 영천한민고등학교, 기숙형 공립중학교 등의 건립을 통해 영천시에 교육도시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도 하셨습니다.

또한 원활한 교통망 확충과 해외농업 개발을 통한 신성장 동력의 거점도시 조성 등 지역 경제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고,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셨습니다. 그래서 지방자치단체장 공약대상,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의 최고경영자상 등 여러 상을 수상하셨습니다.

이러한 업무추진력과 여러 업적을 남기신 김 시장님께 열정과 도전 정신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우리 경일대학교에서 명예 경영학박사를 수여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경일대학교도 김 박사님과 같이 모든 교수님들과 교직원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굵직굵직한 국고사업의 유치와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는 결실을 맺고 있는 것을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오늘 김영석 시장님은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심으로써 우리 경일대학교의 자랑스러운 동문이 되셨습니다.

나라와 지역을 발전시킨 CEO형 시장으로서, 폭넓은 식견과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한 마당발 리더십으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 가는데 항상 앞장서시는 시장님의 앞날에 무궁한 영광이 함께 하기를 기원하면서, 오늘 참석해 주신 여러 내빈과 함께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  12.  2.

  총    장     정  현  태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