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연설 및 기고문

제목격려사(2016 에베레스트 원정대)

작성자
홍보전략실
작성일
2016/04/04
조회수
1129
2016 에베레스트 원정대 격려사

격          려          사

 

(2016 에베레스트 원정대)

경일대학교 산악회가 에베레스트(8,848m) 원정의 장도에 오르게 된 것을 축하합니다. 경일대학교 산악회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야심차게 추진 중인 7대륙 최고봉 등정(Seven Summits) 가운데 다섯 번째인 에베레스트 원정이 4월에 대장정에 오릅니다.

우리 경일대학교 산악회는 끝없는 도전정신과 열정을 바탕으로 세계 7대륙 최고봉 등정에 도전하여 아프리카의 킬리만자로, 북미의 메킨리, 유럽의 엘브루즈, 남미의 아콩카구아를 등정한 바 있습니다.

또한 지난 2014년에는 에베레스트 정상을 눈앞에 두고 뜻하지 않은 눈사태로 인해 눈물을 삼키며 등반을 포기하는 대신, 히말라야의 다울라기리(8,167m)로 목표를 변경하여 등정에 성공하는 불굴의 투지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원정대는 60여 일 동안 극한의 환경에서 자연과 맞서며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야 합니다. 성기환 원정단장을 비롯하여 이상률 원정대장, 차진철 원정부대장, 배영록 등반대장, 그리고 재학생인 박상민 대원 등 모두의 건투를 빕니다.

이번 원정에서 선배들이 극한의 환경과 시련을 이겨내고 세계 최고봉에 오르는 모습을 지켜보며 후배 재학생들은 큰 감동과 자긍심을 느낄 것입니다. 도전을 통해 한계를 극복하고 마침내 결실을 맺는 선배들이야말로 살아있는 교육이자, 후배들에게 좋은 롤 모델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세계 최고봉인 에베레스트의 정상에서 경일대학교와 산악회의 깃발이 펄럭이는 순간, 경일인의 기상 역시 온 세계에 힘차게 휘날리게 될 것입니다.

‘2016 경일대학교 산악회 에베레스트 원정대의 용기와 도전정신에 다시 한 번 찬사를 보내며, 원정대원 모두의 건안을 기원합니다.

 

 

2016.  4.  1.

경일대학교 총장   정 현 태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