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연설 및 기고문

제목2010년도 재난대비 긴급 구조 종합훈련 환영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10/25
조회수
2630

2010년도 재난대비 긴급 구조 종합훈련

 
 

오늘 2010년도 재난 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우리대학 창업보육센터에서 실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훈련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하신 내빈과 훈련에 직접 참여하신 19개 기관단체 및 300여 모든 분들을 환영하고, 그 노고와 정성스러움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G20 서울 정상회의를 앞두고 국가안녕과 국민생명 및 재산보호를 위해 불출주야 수고하시는 모든 분의 노고와 투철한 봉사정신에 가슴 깊은 고마움을 표합니다.

재난은 인적인 과오와 물적 시스템 결함에 기인하여 재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 피해 또한 엄청나게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해운대 화재와 같은 우리나라의 재난을 보면서 저는 항상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평소 좀 더 안전의식(safety minded)이 있었더라면… 평소 안전의식을 생활속에 습관화 시켰더라면… 인간과오가 발생하더라도 물적 체계가 보전예방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더라면…하는 아쉬움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우리 경일대학교는 2005년 소방방재학부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2011학년도에는 정부로부터 영남권 유일의 4년제 응급구조학과를 인가받아 이 분야의 연구와 교육을 체계적으로 하여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를 바랍니다.

오늘 이 훈련에 참여하신 19개 기관의 발전과 참여하신 모든 분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10월 26일

경일대학교 총장 정 현 태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