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연설 및 기고문

제목공원식 경상북도 정무부지사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7/19
조회수
3313

공원식 경상북도 정무부지사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사

 
 

오늘은 평소 존경해 마지않는 공원식 경상북도 정무부지사님의 영예로운 학위수여 날 입니다.

공원식 정무부지사님의 명예경영학박사 수여식에 참석해 주신 이상효 경북도의회 의장님, 이주석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님, 그리고 공원식 부지사님이 늘 존경하시는 정언용 흥해 제일교회 목사님 등 여러 내빈을 모시고 학위수여식을 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4월 이명박 대통령께서 경북 상주시를 방문했을 때, 국토해양부장관으로부터 “4대강 사업을 가장 많이 알고, 가장 열심히 하는 부지사”로 소개 받은 분이, 바로 오늘의 명예스러운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는 공원식 경상북도 정부부지사님 입니다.

공원식 경상북도 정무부지사님은 기업경영인 출신으로 포항시의회 의장을 거쳐 현재는 낙동강 살리기 사업과 경상북도 투자 유치 사업 등의 도정핵심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지·덕·체를 두루 갖춘 경상북도가 꼭 필요로 하는 리더입니다.

또한 지방 사업 유치의 타당성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대변자와 협력적 조정자로서의 역할을 완벽히 수행하여 탁월한 성과를 얻어내는 등, 폭넓은 마당발 리더십을 발휘해 경상북도 경제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제사회에 새마을 운동이 뿌리내리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경북 Pride 상품을 글로벌 명품 육성사업으로 브랜드화 하는 일도 추진하고 있는 CEO형 정무부지사 입니다.

저 역시 지역 사회의 발전과 복지 증진을 위해 늘 애쓰시는 부지사님의 열정적이고 성실한 모습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공원식 부지사님의 불도저 같은 추진력은 바로 경일대학교의 열정과 도전정신 입니다. 우리 경일대학교도 공원식 부지사님과 같은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굵직한 국고사업 유치와 대학경쟁력 제고라는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경일대학교는 환동해권 시대를 여는 견인차가 될 것입니다. 행정구역상으로 경주인 천북산업단지 내에 추진 중인 현장밀착형 제 2캠퍼스를 통해 울산 자동차공업단지와 포항, 경주의 자동차부품단지에 근무하는 근로자에 대한 교육과 재교육, 그리고 관련기업들의 R&D 구축 등을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대학이 밀집해있는 학원도시 경산이지만 우리 경일대학교가 앞장서서 경주와 포항을 아우르는 환동해권 시대를 선도하겠습니다. 그리하여 ‘국가와 지역사회 봉사’라는 대학 본연의 사명을 다할 것을 이 자리를 빌려 내빈들 앞에서 당당히 선언합니다.

오늘 공원식 부지사님은 우리 경일대학교의 동문이 됩니다. 1963년 개교 이래 경일대학교가 국가와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듯이 부지사님도 시대가 요구하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도전정신과 열정의 정신이 충만하기를 기원하며 학위 수여사에 갈음합니다.

 

           2011. 7. 19

경일대학교 총장 정 현 태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