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연설 및 기고문

제목환영사(KIU산학협력의 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12/31
조회수
5666

환   영   사

 

(KIU산학협력의 밤)

대구경북의 경제를 이끌고 있는 존경하는 오피니언 리더들과 기업CEO 여러분들을 모시고 ‘KIU산학협력의 밤’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특히 바쁘신 중에도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이상훈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님을 비롯해 장래웅 경북테크노파크원장님, 김학홍 경상북도 창조경제산업실장님, 한명동 영천상공회의소 회장님 등 많은 내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산학협력의 밤은 건학 이래 50년 간 지역기업들과 공고한 파트너십을 형성해온 경일대학교가 산·연·관 관계자 여러분을 모시고 지난 1년간의 산학협력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입니다.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성과발표와 더불어 향후 지역기업과의 산학협력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산학협력 유통망을 구축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잠시 후 이어질 산학협력 우수사례와 흔쾌히 강연을 허락해주신 송종호 전 중소기업청장이자 경일대학교 석좌교수님의 초청강연을 통해서 기업을 이끌고 있는 CEO여러분과 창조경제의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하고 계신 모든 분들이 희망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류열풍과 K-POP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처럼 앞으로의 산학협력 역시 단순한 기계적 협력이 아니라 창조적이고 유기적인 콜라보레이션이 되어야 합니다.

현장의 기술과 경험, 대학의 학문적 성과,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에 창의적 사고가 더해진다면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학협력, 또는 창조경제의 모범사례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늘은 우리 경일대학교 역시 지역경제와 기업을 책임지고 있는 여러분에게서 격려와 조언을 함께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기도 합니다.

대구경북의 산학협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정보와 아이디어가 집약되어 단순한 협력, 그 이상의 가치를 창조하는 산학협력의 밤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3. 11. 29

경일대학교 총장 정현태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