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연설 및 기고문

제목회고사(최고경영자 과정 및 글로벌리더스 과정 수료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8/18
조회수
3370
최고경영자 과정 및 글로벌리더스 과정 수료식 회고사

회           고           사

 

(최고경영자 과정 및 글로벌리더스 과정 수료식)

지역경제를 이끌고 있는 기업 CEO와 임원진들을 모시고 우리대학 최고경영자 과정과 글로벌리더스 과정 수료식을 가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2기를 맞고 있는 최고경영자과정은 기업의 대표와 고위 실무관리자에게 필요한 성공적인 경영 혁신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경일대학교와 IGM이 손잡고 개발한 명품 교육과정입니다. 지난 1년 간 이론 중심이 아니라 문제해결 형 강의와 현장에서 직접 배우는 벤치마킹 형 연수까지 CEO 맞춤형 콘텐츠를 수료하신 여러분의 향학열에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오늘 첫 수료생을 배출한 글로벌리더스 과정 24명의 원우님들께도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여러분은 지난 6개월 간 경제는 물론 문화예술과 건강, 최신 기술동향까지 모든 방면에 걸쳐 글로벌리더의 품격과 격식을 고취했습니다. 이제 지역사회는 물론 지구촌 곳곳에서 리더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 자리가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IGM과 교수진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최고의 교육과정을 만들기 위해 교수님들이 흘린 땀방울이 오늘 수료하는 원우님들 모두에게 고스란히 전달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최근 신드롬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는 영화 ‘명량’의 폭발적인 흥행은 우리에게 리더의 자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합니다. 두려움을 용기로 바꾸는 ‘발상의 전환’과 忠이란 백성을 지키는 것이라는 ‘올곧은 신념’, 그리고 항상 선봉에 서서 적군과 싸우는 ‘솔선수범의 리더십’이야말로 지금 우리사회가 필요로 하는 리더의 모습입니다.

경일대학교 최고경영자 과정과 글로벌리더스 과정을 수료하신 이 자리의 원우님들은 각자의 기업현장과 사회 각 부문에서 ‘이순신 리더십’을 몸소 실천하는 진정한 오피니언 리더가 되길 바랍니다. 발상의 전환으로 기업과 조직의 발전을 극대화하고, 솔선수범하는 모습으로 모두의 귀감이 되며, 봉사의 정신으로 국가에 기여함으로써 모두가 21세기의 이순신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 수료식을 끝으로 최고경영자 과정과 글로벌리더 과정은 종료되지만 여러분들이 쌓아 오신 노력과 커뮤니티는 앞으로도 영원할 것입니다. 커뮤니티 속에서 서로 협력하고 소통을 통해 여러분들의 목표를 넘어서는 시너지를 창출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여러분 곁에는 항상 경일대학교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 주십시오. 경일대학교는 오늘 수료하시는 최고경영자 과정과 글로벌리더 과정의 모든 수료생들께 전폭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이 자리를 빌려 약속드립니다.

늘 도전과 배움을 놓지 않으시는 여러분들의 수료를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2014년  8월  14일

총  장     정  현  태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