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연설 및 기고문

제목석호진 LG디스플레이(주) 노조위원장 명예박사 학위 수여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8/22
조회수
3328
석호진 LG디스플레이(주) 노조위원장 명예박사 학위 수여사

수       여       사

 
 

유난히도 무덥던 여름의 끝자락이자  가을의 청명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오늘, 석호진 엘지디스플레이 주식회사 노조위원장님의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을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특히 바쁘신 도정 업무에도  직접 참석하여 이 자리를 빛내주신 김관용 경상북도 지사님을 비롯한 내빈여러분께도 환영의 말씀을 전합니다.

명예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는 석호진 위원장님은 대한민국 전자분야 1호 명장으로서 외국계 투자기업인 필립스사의 100억불 투자유치에 공로가 크고  노사화합을 통한 회사경영의 정상화에 기여해 대한민국 노사관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또한 경일대학교와 엘지디스플레이와의 산학협력을 추진하여 최초로 사내대학을 설립해 매년 20여 명의 우수사원이 경일대학교에서 배움의 기쁨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노사와 산학간의 협력모델을 창출했고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석탑산업훈장, 교육부 장관 표창 등 이 자리에서 모두 열거하기에 시간이 부족할 만큼 눈부신 공을 세우셨습니다. 특히 우리 경일대학교 경영학과와 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거치신 동문이기에 남다른 자부심을 느끼며 6만 동문들의 모범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경일대학교와 엘지디스플레이는 공고한 산학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김관용 도지사님을 비롯해 많은 분들의 성원 속에 우리 경일대학교도 최근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창업선도대학 선정을 비롯해 3년간 120억 원을 지원받는 산학협력선도대학 지원사업과 5년간 200억 원을 지원받는 대학특성화 사업까지 국비지원 사업 3관왕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대학특성화 사업은 지원 금액이 전국 사립대학 중 8위의 규모이며, 전체 재학생의 40% 가량이 특성화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경일대학교가 지역의 명문사학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석호진 박사님이 발상의 전환과 소통의 리더십으로 기업과 사원 모두에게 상생의 길을 만든 것처럼, 경일대학교도 창의·융합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을 갖추고 상생·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참인재’ 양성에 힘쓸 것입니다.

오늘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받은 석호진 박사님의 학위취득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고, 내빈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하며 수여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