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연설 및 기고문

제목2012년 신년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12/30
조회수
4496
신 년 사

사랑하는 경일인 여러분!
2012년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일인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1 신묘년에는 우리 경일인 모두가 합심하여 앞만 보고 달려온 덕분에 많은 성과와 결실을 볼 수 있었습니다. 4년 연속 교육역량강화사업, 창업선도대학 선정으로 우리대학의 우수성과 역동성을 전국에 알렸으며 대학기관평가도 지역에서 포항공대와 함께 전국최초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 모두는 불철주야 우리대학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경일인 모두의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안주하고 있기에는 대학을 둘러싼 주변 환경이 험난한 것도 사실입니다. 정부의 등록금 인하정책에 맞춰 우리대학도 명목등록금을 5% 인하키로 결정했으며 제2생활관 착공으로 긴축재정 편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학부교육선도화지원사업과 산학협력선도대학지원사업, 교육역량강화사업 등 각종 국고지원사업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들 사업을 완수한다면 우리대학은 지난해 도움닫기를 발판으로 삼아 올해는 힘찬 도약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행정안전부 지원비를 포함해 총 4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경주 천북산업단지 내 산학캠퍼스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천북산업단지 내 산학캠퍼스에는 ‘뿌리산업 녹색전환 기술 고도화 사업 센터’를 유치해 자동차부품 산업에 근간이 되는 뿌리산업에 IT융합기술을 접목해 대학과 기업체 간의 이상적인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할 것입니다.

2012 임진년은 용중의 용이라는 ‘흑룡’의 해이며 임진왜란이 발발한지 420년이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위기 속에서 빛을 발했던 우리 조상들의 슬기와 지혜를 곱씹으며 앞으로 다가올 시련과 고난에도 경일인의 굳센 저력으로 맞서주시기를 바랍니다.
경일인 모두 복 많이 받으시고 만복과 평안이 가득한 가운데 새해에는 더 새롭고 웅대한 포부로 비상하시길 기원합니다.

2012. 1. 1
총장 정현태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