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연설 및 기고문

제목경북농민사관학교 2012년 한마음 체육대회 환영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10/10
조회수
4038

경북농민사관학교 2012년 한마음 체육대회 환영사

 
 

경북농민사관학교 한마음 체육대회를 우리 경일대학교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환영합니다.

이 자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신 김관용 도지사님과 송필각 경상북도 의회 의장님, 박순보 경북농민사관학교 원장님, 김명수 총동창회장님, (이하 생략가능-정상진 도의회 농수산위원장님, 정영길 농산산위부위원장님, 곽광섭 도의원님, 한창화 도의원님, 이등질 친환경농업인연합회 경북회장님, 이법우 한국쌀전업농 경북연합회장님, 박동영 수산경영인연합회 경북회장님) 등 내빈여러분의 귀한 발걸음에도 감사드립니다.

청명한 햇살이 내리쬐는 이 가을을 수확의 계절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농어민들이 한해의 농사에 대한 결실을 거두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교육생 여러분의 건강한 구릿빛 얼굴들을 뵈니 우리 경북 농어업의 미래가 가을하늘만큼이나 쾌청한 것 같습니다.

세계 각국과 FTA를 체결하고 개방화가 가속화 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의 전통산업인 농어업도 무한경쟁 시대로 이미 접어들었습니다. 보호와 배려 중심의 농어업 지원대책에 대한 패러다임의 전환과 함께 농어업을 경쟁력 있는 미래유망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경상북도가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북농민사관학교는 농정시책과 연계한 단계별 맞춤교육과 학점계좌식 운영,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갖춰 경북 농어민의 소득증대는 물론 농어업의 경쟁력 제고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경상북도가 대한민국의 농어업을 이끌어가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이 자리에 참석하신 교육생 여러분은 한국 농어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CEO라는 자부심을 갖고 현업에 종사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은 그간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며 경북농민사관학교의 소속감으로 하나 되어 축제의 장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한마음 체육대회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이며 경북은 물론, 대한민국 농어업의 주인공 역시 바로 여러분입니다. 앞으로도 경일대학교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시 한번 우리대학을 방문한 농어업 전문CEO 여러분을 환영하며 경북농민사관학교 2012년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10월 8일

경일대학교 총장 정 현 태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