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인쇄

연설 및 기고문

제목축사(2015 대한민국 창업리그 지역예선 시상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7/16
조회수
1304
2015 대한민국 창업리그 지역예선 시상식 축사

축                      사

 

(2015 대한민국 창업리그 지역예선 시상식)

‘2015년 대한민국 창업리그 지역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늘 여러분이 입상한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에서 규모가 가장 큰 창업경진대회의 지역예선으로서, 총 174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인 바 있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입상자들은 치열한 관문을 통과하며 우수성을 검증받은데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창업에 대한 열정을 키워 가기를 바랍니다.

이번 대회 일반부 대상 수상자는 대한민국 창업리그 본선에 진출하여, 지역예선을 거친 80여 본선진출자와 자웅을 겨루게 됩니다. 본선을 대비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일대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경일대는 2004년부터 12년째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면서 대구ㆍ경북 지역의 창업분위기 조성과 우수창업아이템 발굴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창업 동기를 부여하고 ‘스티브잡스’와 같은 글로벌 기업가로 육성하기 위해 고등부도 같이 참여시킴으로써 창업에 대한 열기를 확산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은 장래에 경일대학교 창업경진대회를 산실로 삼아 글로벌 기업가가 탄생할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최근 정부에서는 창조경제에 발맞추어 창업활성화와 벤처생태계의 선순환 모델을 새로이 구축하고자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경일대학교는 경북 유일의 창업선도대학으로서 시대적 요구를 잘 반영할 뿐만 아니라, 전국 최고의 창업역량을 보유한 대학으로서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에 훌륭한 파트너이자 지원기관이 될 것입니다.

우리 대학은 창업선도대학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장비, 시설물, 인적 Network, 각종 정보 등 창업인프라를 전국 어느 대학보다 우수하게 갖추고 있으며, 대학의 창업지원단은 여러분의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창업의 성패는 오로지 여러분의 확고한 신념과 창업의지에 달려 있다고 봅니다. 이 자리를 통해 창업에 대한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나아가 여러분의 창업아이템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생기 넘치는 대구경북을 만드는데 앞장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수상자 모두가 경일대학교를 창업의 산실로 삼아 멋지게 성공한 글로벌 기업인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2015.  7.  16.

총    장        정    현    태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