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학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건설공학부는 1963년 개교와 더불어 50여년간의 세월 동안 수많은 졸업생을 배출해 왔습니다. 단일학과로는 전국 최다인 6,000여명의 졸업생이 대구 경북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의 주요 건설 분야에서 중대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졸업생 중에는 100여명의 건설직 고위 공무원과 200여명의 건설관련 CEO들이 후배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으며, 지역의 산학협력 업체와 교류가 잘 이루어져 수년간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건설공학부는 도전과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창의력 있는 지성인을 양성하는데 교육 목표의 대전제를 두고,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의 요구에 따라 정보화, 전문화, 실용화를 중심으로 지역특화 전략에 맞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건설공학부는 쾌적한 교육시설과 최첨단의 장비 등을 갖추고, 여러분을 투철한 직업관과 건전한 사회참여 자세를 갖는 고급기술인으로 양성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다년간의 교육경력을 가진 교수진은 학생들의 개별 수준을 파악하여 밀착 지도를 함으로써 효율적인 눈높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금융위기의 시기에도, 4대강 사업 및 새만금 사업, 건설 시장의 동북아 진출 및 기타 국가 정책사업으로 이루어지는 사회간접자본 시설의 건설은 앞으로도 다년간 많은 수의 건설인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동참하여 함께 국가 기반 시설을 만들어가는 데에 기여할 여러분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