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는 급변하는 디지털영상미디어산업에 최적화된 사진영상전문가, 지속적인 자기변화와 발전을 모색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미디어별 다양한 실무중심교육에 역량을 집중하고 입습니다. 오늘날 사진영상미디어 환경은 디지털, 융합과 전문화라는 복합적인 특성을 보이며 관련 종사자들에게 미디어별 전문성과 함께 산업/환경발전에 맞추어 카멜레온처럼 변화하는 다중의 미디어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본 학부에서는 사진과 영상전공으로 나누고 사진+아날로그+디지털+디지털영상의 융합을 기초로 하는 첨단적이며 진보적인 영상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은 학생들이 장르적 전문성과 미디어 오퍼레이팅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통적인 사진과 영상미디어의 경계를 크로스오버하는 유연성과 기초이론을 교육과정에 구현, 교육의 질과 창의력배양은 물론 학생들의 교과목선택의 폭을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과 과정은 복잡화/다원화되어 가는 현대 사진영상문화와 관련 산업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창의적 인재양성의 모범적인 교육모델이자 다른 유사학부와 차별화되는 저희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의 매력입니다.

시대와 함께하는 사진영상학부의 열린 교육철학은 설립이후 지금까지 특성화된 학부를 만드는 초석이 되었으며 전국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경쟁력 있는 학부를 만들 수 있는 원동력 이었습니다. 그리고 20년이라는 짧은 학부 역사 속에서 많은 대학교수 및 기자 등 사진영상전문직에 종사하는 고급 인력을 배출하였으며, 그로 인해 동일 학부(과)에서 전국의 유수한 대학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지방 명문학부가 되었습니다.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변화 발전하는 학부가 되도록 연구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