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지적학과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희 부동산지적학과는 2000년 8월 8일 개설된 도시정보지적공학과가 2005년 5월 10일 확대 개편됨에 따라 신설된 학과입니다. 본 학과는 기존의 부동산학과, 지적학과, 법학과 등에서 부분적으로 강의되고 있는 토지 및 건물에 대한 틈새분야를 전문적으로 교육하기 위해 특성화된 국내 유일의 학과입니다.

본 학과는 기초분야로서 토지와 건물에 대한 물리적ㆍ권리적ㆍ가치적ㆍ이용규제에 대한 각종 정보를 조사ㆍ등록ㆍ공시할 수 있는 사회과학적인 기법과 원리를 탐구함으로써 지적 및 부동산등기전문가를 양성하는 동시에 응용분야로서 부동산에 대한 중개ㆍ투자ㆍ감정평가 및 보상ㆍ개발ㆍ관리ㆍ권리분석,권원보험,영토분쟁ㆍ부동산분쟁 등을 해결할 수 있는 기법과 원리를 탐구함으로써 여러분을 동시에 부동산전문가로 양성하여 드릴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왜! 부동산지적학과와 함께 해야 하며, 왜! 경일대학교 부동산지적학과를 선택해야 하는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경일대학교 부동산지적학과는 한마디로 특성화된 학과입니다.
경일대학교 부동산지적학과는 토지 및 건물분야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기 위해 특성화된 전국 유일의 4년제 대학 학과입니다. 2005년 5월 부동산지적학과로 확대 개편되기 이전인 경일대학교 도시정보지적공학과 시절에도 단편적으로 지적학을 교육하면서도 "경일대학교 지적공무원 대거 합격" 이라는 소식으로 TV와 신문 등 언론을 통해 수차례 보도된바 있으며, 대구ㆍ경북지역의 첫 여성 지적기술사 배출 등을 비롯해 다수의 지적기술사와 부동산권리분석사 등을 배출함으로써 지방대학이면서도 지적 및 부동산업계의 중심대학으로서 독보적인 인지도를 자랑하여 왔습니다. 이러한 전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부동산지적학과로 신설됨으로써 지적 및 부동산업계를 리드할 특성화된 학과가 되었습니다.

둘째, 경일대학교 부동산지적학과는 정통성이 있는 유명 브랜드 학과입니다.
부동산지적학과는 지적학문의 창시자인 고 삼지 원영희 선생님의 뜻을 이어받아 설립된 학과로서 지적학문에 대한 정통성과 자존심이 강한 메이커가 있는 유명 브랜드 학과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부동산지적학과와 함께한다면 지적업계와 부동산업계의 새로운 리더로서 위상과 긍지를 동시에 갖게 됩니다.

셋째, 경일대학교 부동산지적학과는 다양한 기업체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학과입니다.
부동산지적학과는 한국지적사랑연구회를 비롯한 40여개의 기업체와 단체, 기관과 산학협력, 교육, 연수, 자문 등의 프로그램을 갖고 있어 재학 중 적성에 따라 다양한 기업체에서 인턴사원 및 실습생으로서 생활할 수 있으므로 졸업 후에는 적성에 따라 손쉽게 취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넷째, 경일대학교 부동산지적학과는 영토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미래를 책임지는 학과입니다.
최근 심각하게 제기되고 있는 독도문제와 간도지역의 문제는 모두 땅의 호적인 지적문제를 규명하고자 하는 문제들입니다. 경일대학교 부동산지적학과는 이러한 영토문제를 예견하여, 영토분쟁론, 부동산분쟁론, 지적판례론 등의 과목이 개설되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특성화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여러분을 국토를 지키는 성웅 이순신 장군과 동해안의 독도를 지키는 문무대왕의 후예로 만들어 드릴 것이며 또한, 여러분의 취업전선도 지켜주는 유일한 학과입니다.

이상과 같이 전문성ㆍ정통성ㆍ책임감으로 무장된 부동산지적학과와 여러분의 미래를 함께 하십시오. 부동산지적학과는 여러분의 새로운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지적학과를 두드리는 순간 이미 당신은 프론티어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도전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