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과정에서는 경영학원론, 경제학원론, 마케팅원론, 회계학, 경영통계학을 바탕으로 인사관리, 재무관리, 마케팅, 생산/운영관리, MIS 등 경영학의 각 분야별 핵심과목을 학습하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또한 경영학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외국어 및 컴퓨터 관련 과목을 개설하고 있다.

철도경영전공은 철도관련 산업에서의 경영이론을 연구하는 과정으로서 철도관련 산업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쌓아서 철도공사, 철도시설관리공단, 지하철, 도시철도 그리고 철도부품회사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또한 철도산업은 일반기업과 달리 공익을 위해 운영되는 공기업으로서 첨단의 정보기술(IT)을 이용하는 산업이므로, 이 전공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행정학, 경영학 그리고 IT 이론을 통합적으로 학습하여 관련분야의 사무직 등으로 진출 할 수도 있다.

주요 교육과정

철도공학, 교통공학, 철도물류관리, 고속철도운영관리, 철도정책론, 도시철도론, 철도법규, 비상조치 , 운전이론, 철도안전관리, 교통품질관리, 경영정보 시스템, 경영과학 등

경영전공은 일반기업, 금융기관, 공기업 등과 같은 다양한 조직에서의 경영자 및 관리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공 과정으로, 특히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중심 교육을 통하여 산업체 적응훈련과 업무능력을 높이고 있다. 본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제조회사, 유통회사, 금융회사의 관리자 및 경영자로 진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창업교육을 통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을 할 수 있다. 또한 경영전공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경영학에 관한 심화학습과정을 통하여 일반대학원이나 MBA 과정 등으로 진학 할 수 있다.

주요 교육과정

광고와 마케팅, 소비자행동의 이해, 재무관리, 기업 분석과 가치 평가, 경영조직론, 기술경영론, 공급사슬관리, 물류관리론, 전사적자원관리, 생산 및 서비스운영관리, 품질관리, 경영전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