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장인사

2020년 경일대학교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영상콘텐츠제작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일대학교 영상콘텐츠제작학과는
글로벌 영상콘텐츠산업의 다변화에 대응하고,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제작 욕구에 부흥하기 위해 설립된 경일대학교의 야심찬 프로젝트이며, 창의적으로 생각을 구현하고, 용감하게 새로운 환경에 도전하며, 지적으로 세상과 교감할 수 있는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경일대학교 영상콘텐츠제작학과는 기존의 ‘영화학과’, ‘방송학과’와는 다르다.
경일대학교 영상콘텐츠제작학과는 영화나 방송 등 특정 매체를 규정하고 있지 않고‘영상’을 강조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는 매체의 경계를 넘나들며 다양한 크기 및 형태의 스크린, 러닝타임, 관람 형태 그리고 기술의 발전에 최적화된 영상 스토리텔링이 핵심 경쟁력이고 이에 맞춰 커리큘럼이 설계되어 있기 때문이며 미래 시장에선 장르의 경계가 더욱 모호해질 것이라 예상하고, 유연한 인재를 키워내려는 분명한 목표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 저희 학과의 교수진 구성은 확실한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부문별로는 영상콘텐츠기획, 영상콘텐츠연출, 촬영, 후반작업이 있으며 KBS, NBC(미국)에서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한 기획, <질투는 나의 힘>, <파주> 등의 내러티브 중심의 연출, 국내 최고의 한국영화아카데미 13년 교육의 촬영을 비롯한 편집, 색보정, 상영시스템 개발 등 다양한 후반작업을 직접 경험한 국내 최고수준의 실무중심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일대학교 영상콘텐츠제작학과는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경일대학교 영상콘텐츠제작학과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서의 능력 함양을 기반으로 영상분야의 다양한 심화과정을 통해 기초부터 출발해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인터넷방송,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웹드라마, 극영화 등의 여러 장르를 직접 제작하고 기획, 연출, 촬영, 조명, 편집 등 다양한 영상분야를 체험하여 향후 영상 전문가로서의 진로를 선택하게 됩니다. 경일대학교 영상콘텐츠제작학과는 학생 자신의 마음속에 담아왔던 이미지들이 창의적인 영상매체로 구현될 수 있도록 진지하고 열정을 다해 힘껏 도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경일대학교 영상콘텐츠제작학과는 학생중심으로 학생과 교수가 함께 끊임없이 노력하여 변화하고 발전하는 학과가 되겠습니다.
Department of Visual Content Production, 경일대학교 영상콘텐츠제작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