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이미지 입니다.
게시판

게시판

대구시, 제1회 대구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개최
등록일
2019-07-17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중 이미지미리보기


 빅데이터를 활용한 민간 전문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적용하고자 대구시는 디지비(DGB)대구은행과 공동으로 ‘제1회 대구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 본 대회는 누구나 자격 제한 없이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하여, 지정과제 또는 자율과제를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 지정과제는 대구시와 대구은행이 선정한 행정, 교통, 관광, 복지, 금융 관련 5개 분야이며, 자율과제는 공공부문·금융부문에 한해 참가자가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하다.

  ○ 참가계획서 접수는 7월 22일 9시부터 8월 2일 18시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대회 20개 팀을 선발하고, 10월 30일 개최되는 본선대회에서 현장발표 심사결과 5개 팀을 선발하여 총 3,0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 경진대회 상세일정 및 참가접수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 또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p.or.kr)를 참고하면 된다.

  ○ 본 대회는 일반인 뿐만 아니라 전국의 분석 전문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참가자격 제한을 두지 않고, 상금은 전국 최고 수준으로 정하여 빅데이터 분석 결과물의 수준 및 정책 활용도를 높이고자 한다.

  ○ 수상작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올해 8월 구축 완료하는 ‘대구광역시 빅데이터 통합플랫폼’에 탑재하여 데이터 기반 행정 및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대구시 정책개발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 정영준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대구시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제1회 대구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에 역량 있는 분석 전문가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어, 대구지역 공공부문 현안해결에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결과물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http://info.daegu.go.kr/newshome/mtnmain.php?mtnkey=articleview&mkey=scatelist&mkey2=1&aid=239826

  •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제1회 대구 빅데이터 분석경진대회.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