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 Focus

온라인으로 신입생 예비대학 실시
등록일
2020-03-12
작성자
홍보비서팀
조회수
461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방식 새학기 준비 도와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11일 온라인 예비대학 홈페이지 ‘2020 KIU 신인재 KIUM-RACE’를 오픈하고 신입생들의 새학기 준비를 돕고 있다.

온라인 예비대학은 코로나19로 인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취소되고 개강 후에도 2주간 학사일정이 온라인수업으로 대체됨에 따라 신입생들에게 대학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학습공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온라인 예비대학에는 정현태 총장 환영사를 비롯해 캠퍼스 안내, 키움레이스(KIUM-RACE), 각 학과별 환영사 및 학과소개 등이 동영상으로 업로드 되어있다. 또한 KIU꿀팁 코너에서 공지사항과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연동해 신입생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안내하고 있다.


정현태 총장은 환영영상을 통해 “직접 신입생들을 만나지 못하고 영상으로 인사를 하게 된 점이 안타깝지만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한 캠퍼스가 최우선이기에 양해를 바란다”라며 “코로나19가 종결되면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보람 있는 대학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학과의 학과장들도 영상을 통해 2주간의 온라인수업에 대한 준비와 건강한 모습으로 만날 것을 주문하고 있으며 전체 학과에 대한 소개 자료도 올라와 있다.

온라인 예비대학에서는 경일대의 특성화 된 교육체계인 ‘키움 레이스(KIUM-RACE)’에 대한 소개도 포함되어 있다. ‘키움 레이스’는 경일대 캠퍼스를 R(Root)존, A(Adventure)존, C(Challenge)존, E(Extension)존으로 구분해 대학생활의 기초부터 경험, 도전, 역량확장 등 재학생의 성장을 단계별로 지원하는 교육체계이다.


또한 온라인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학년별 특성을 고려한 패키지 형태의 학습콘텐츠, 신입생 필수 수강 교과목, 비교과통합프로그램 신청방법, 학생행복키움마일리지 등에 대한 안내가 포함되었다.


경일대 사진영상학부에 입학한 20학번 윤지은 학생은 “신입생 오티가 취소되어 아쉬움이 컸는데 온라인으로나마 따뜻하게 환영해주시고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하루빨리 캠퍼스에서 대학생활의 낭만을 느껴보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