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 Focus

권역별 6개 대학과 비교과 컨소시엄 협약 체결
등록일
2020-10-19
작성자
홍보비서팀
조회수
450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16일(금)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학술정보관에서 권역별 6개 대학과 ‘2020 클라우드형 비교과 컨소시엄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 체결식은 권역별로 여러 대학이 연계하여 클라우드형 비교과 플랫폼을 구축하고 각 대학의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협력과 상생의 공유생태계 마련을 위해 추진되었다. 


참여대학은 경일대를 비롯해 광주여대, 대구한의대, 루터대, 목포해양대, 안양대, 호서대 등 총 7개 대학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권역별 비교과 프로그램 공동운영 추진 △각 대학의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공유 △각 대학별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 공유 등으로 상호 협력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협약체결 외에 대학의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개발과 비교과 프로그램 질 제고를 위한 비교과 평가위원을 위촉하여 참여 대학이 함께 교육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적 협력 기회를 마련하였다.


최정아 경일대학교 교육혁신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제공하는 비교과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컨소시엄 대학에서 운영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적 한계를 넘어 학생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경일대학교 교육혁신처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주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협약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