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연설 및 기고문

담화문_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일반재정 지원 대학 선정에 부쳐
등록일
2021-08-18
작성자
홍보비서팀
조회수
5409

담 화 문


사랑하는 학생 및 교직원 여러분!

우리대학은 어제 교육부로부터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서 ‘일반재정 지원 대학’으로 선정되었음을 통보 받았습니다.


학생 및 교직원 여러분들께서 모두 아시는 것처럼 ‘일반재정 지원 대학’은 일반재정과 특수목적재정,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을 모두 지원받을 수 있는 대학을 말합니다. 


우리대학은 이번 평가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교비 뿐 아니라 정부로부터 혁신사업비를 3년 간 150억 원 지원받아 학생들의 교육역량 강화와 교육환경 개선 투자를 지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일반재정 지원 대학’ 선정은 학생 및 교직원 여러분께서 모두 합심해 지혜를 모아주신 덕분입니다.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번 ‘일반재정 지원 대학’ 선정을 계기로 우리대학은 현재 진행 중인 각종 혁신과제들의 완성에 박차를 가하고, 대학의 비전에 맞춰 수립한 발전계획들을 차근차근 진행해 나갈 것입니다.


사랑하는 학생 및 교직원 여러분!

학령인구 감소로 전국의 모든 대학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그에 따라 대학교육의 패러다임도 바뀌고 있습니다. 


이제 대학은 ‘지식·지성의 전당’을 넘어 ‘지혜의 전당’으로 변화할 것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전문지식과 오피니언 리더가 될 지성의 힘을 갖추는 것에 더해 가슴을 열고 사람과 사물을 대하는 ‘지혜인 양성’이 우리의 시대적 과제가 되었습니다.


우리 경일대학교가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교육·연구·봉사·혁신을 만들어가는 지혜의 전당이 되길 바라며, 다시 한 번 이번 성과를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18일


총 장  정 현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