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또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나라가 지속적으로 경제성장과 발전을 이룩하여 풍요로운 삶을 누리고 선진국의 대열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국제통상 전문가를 많이 양성하여 이들이 우리나라의 국제통상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따라 우리 글로벌통상학과는 모든 교수님이 합심하여 국제통상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글로벌통상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사회 각 분야로 진출하여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글로벌통상학과의 자랑거리를 간략히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교육과정을 실무 중심으로 편성하여 학생들이 졸업 후에 곧바로 무역현장을 비롯한 국제통상 실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둘째, 국제경제의 흐름과 해외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해외시장 개척능력을 제고시키기 위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셋째, 보다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모든 학생이 졸업 후에는 외국인과의 상담이 가능하도록 외국어 교육에 원어민 교수를 초빙하여 영어를 중심으로 한 외국어 실력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보화 교육입니다. 취업 후 꼭 필요한 컴퓨터 활용 능력은 물론 정보화 교육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글로벌통상학과는 여러분에게 다양한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교수와 학생이 하나로 되어 더욱 다가설 때 우리 글로벌통상학과의 미래는 더욱 빛나리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여러분께 필요한 정보가 항상 제공되고 유익한 내용을 늘 함께 나누는 홈페이지가 되기를 약속드리면서 여러분의 우정어린 충고와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