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학교 재무투자정보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재무·투자정보학과는 기존의 세무·회계학과와 금융증권학과가 발전적으로 융합하여, 격변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최고의 취업률 달성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1년부터 국제회계기준을 전면적으로 도입하였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모든 회계제도를 복식회계제도로 바꾸었습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따라 최근 회계 및 세무 관련 분야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면서 모든 산업분야에서 재무·투자전문가와 정보처리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하여 우리 재무투자정보학과에서는 “즐거운 수업 시간, 보람찬 대학 생활, 행복한 직장 생활”을 모토로, 전공 분야는 물론이고 컴퓨터 활용 능력, 남을 배려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 교육에도 힘씀으로써, 창의성과 리더십, 직업윤리를 겸비한 재무·투자전문가와 정보처리전문가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아래와 같이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첫째,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기 위해 학생들의 수준과 능력에 맞는 맞춤식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다양한 자기주도 학습 방법을 지원하며, 학생들의 학습효율성과 교육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3+1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입학해서 3학년까지 현장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게 하고, 4학년에는 회계법인, 세무법인, 금융기관, 일반기업 등에 현장실습 또는 인턴으로 취업하도록 하여 실무능력 배양, 실무학점 취득, 경력 개발, 장학금 수혜라는 4가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한 심화과정과 세무·회계공무원, 세무사시험 준비를 위하여 학생 개인별로 체계적인 진로지도를 하겠습니다.

셋째,

한국공인회계사회 대구지부, 대구지방세무사회, 동문 기업체 등과의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산학협력위원 및 졸업생들과 밀접한 관계를 통하여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재무투자정보학과는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취업을 보장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는 학과입니다. 재무 및 회계는 통계학이나 수학과는 완전히 다르고, 경영학에 뿌리를 둔 사회과학 분야입니다. 숫자를 더하고, 빼고, 곱하고, 나눌 수 있으면서 「합리적 사고」와 「보편적인 상식」과 「열정」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여기에 우리 교수들의 「관심」과 「사랑」이 보태지면 “즐거운 수업 시간, 보람찬 대학 생활, 행복한 직장 생활”로 이어질 것입니다.

재무투자정보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