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는 정보기술(IT)의 발달과 지식의 급속한 확산으로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환경의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나는 만큼 모든 것이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환경을 리드하려는 의지가 있는 사람들에 의해 바뀌는 세상입니다. 꿀벌과 같이 열심히 일하는 사람도 필요하지만 게릴라와 같이 전문분야에서 혹독한 자기훈련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무장한 사람들이 변화를 주도하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분야에 경영마인드가 도입되어야 하고 경쟁전략이 수립되어 있어야 한다는 인식이 어느 때 보다 강하게 요구되는 시점입니다.

우리 경영학부는 이러한 사회 변화에 맞추어 경영전공, 철도경영전공 등 2개의 세부 전공 체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영전공에서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경영자를 양성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창업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철도경영전공에서는 친환경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철도산업분야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전공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영학부는 풍부한 현장 경험과 다양한 이론적 의한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수진과, 전공분야에서 정보기술을 접목하여 공부할 수 있는 첨단의 컴퓨터 실습실 및 멀티미디어실을 갖춤으로써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배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우리 경영학부는 자기의 능력을 살려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2500여 졸업생이 여러분들의 든든한 후원자의 역할을 담당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새롭게 도약하는 경영학부에서 푸른 꿈을 펼쳐보십시오. 더 깊이 생각하고 더 멀리 보는 사회지도층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흥미 있는 교과과정과 재미있는 강의로 의미 있는 삶을 만들어주는 경영학부가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