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KIU

FOCUS

경일대 ‘경북미래라이프대학’, 성주·의성에서 포럼 가져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4월20일 성주군과 의성군(가나다순) 경북미래라이프대학 성주·의성 캠퍼스에서 지역민과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지역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경북미래라이프대학은 ‘2주기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광역지자체 연계형’을 통해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대학으로 경일대와 대가대, 경상북도가 함께 지역 특화 산업 분야와 관련된 성인 학습자(재직자, 전직자 등)를 대상으로 평생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지역 내 성인학습자들의 학습 가치를 인식시키고 평생교육 관련 네트워크 강화, 지역 사회 기반 평생교육 니즈 발굴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성주군 포럼에는 성주군 허윤홍 부군수, 성주군의회 김성우 의장, 도희재 부의장이 참석했으며 지역구 국회의원 정희용 의원이 축전을 통해 “지역사회의 평생교..
LEARN MORE

경일대-㈜거성GMS 산·학 업무협약 체결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거성GMS(회장 양봉조)와 4월19일 경일대 접견실에서취업 지원 및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거성GMS는 지난 1990년 설립하여 민간보안, 특수보안, 인재파견, 시설물 유지종합관리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거성GMS는 경일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해 취업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경일대는 선정된 취업 지원자들에게 ㈜거성GMS가 요구하는 취업 적합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또 취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학생이 취업 적합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대학을 졸업하면 ㈜거성GMS가 채용을 적극 반영하게 된다. 정현태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기업체의 요구에 맞는 인재를 양성해 공급하게 됐다”며 “지역 산업에 필요한 인..
LEARN MORE

경일대 사제가 함께한 미디어 아트 김포공항에 전시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한상임 교수가 한국공항공사가 주최하는 미디어아트 특별전 ‘아트온에어(ART ON AIR)’ 프로젝트 5인의 미디어 아티스트 중 한명으로 선정되어, 우리나라의 관문인 김포공항의 길이 22.5 m x 폭 4m 초대형 미디어월에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전시 중인 ‘공중정원’은 몽환적인 가상 풍경을 그려내 작품으로, 한상임 교수와 경일대 메타콘텐츠융합전공 학생들의 협업으로 제작되어 뜻깊은 일이 됐다. 이재호(사진영상학부 4학년), 김동건(사진영상학부 4학년), 용효주(콘텐츠디자인학과 4학년), 천유성(콘텐츠디자인학과 3학년) 학생이제작 과정에 참여했다. 한상임 교수는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의 메타콘텐츠융합전공이 신설되면서 신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수업에 참여하게 되었고, 현업에 투입되어도 충분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
LEARN MORE

‘2024 경북 크리에이터 미디어 사관학교’ 24일까지 모집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오는 24일까지 ‘2024 경북 크리에이터 미디어 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2024 경북 크리에이터 미디어 사관학교’는 경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24년 1인 미디어 콘텐츠 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미디어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다. 경일대는 콘텐츠 산업 선도대학으로서 경북 지역의 미디어 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발굴 및 미래형 창업 활성화 등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2024 경북 크리에이터 미디어 사관학교’ 과정은 경북 도민, 경북 소재 대학생 및 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총 30명(예정)을 선발한다(문의:비즈크리에이터스튜디오 053-817-6226). 선발된 교육생은 △PD 과정(영상기획, 촬영기법) △편집 과정(영상편집, 애니메..
LEARN MORE

게임콘텐츠학과 ‘테크노키우’팀이 제작 중인 게임 ‘키우라 게이트’...루키 챌린저스 선정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게임콘텐츠학과 교수와 재학생들이 함께 제작 중인 PC기반 액션어드벤처 3D 게임 ‘키우라 게이트’가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진행하는 ‘루키 챌린저스 2기 사업’에 선정됐다.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루키 챌린저스 사업’은 게임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게임개발에 관심 있는 경북 지역 내 학교 동아리를 지원함으로써 인재를 발굴 및 양성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2년째인 ‘루키 챌린저스’에는 총 5개 팀이 사업에 선정됐으며 ‘키우라 게이트’를 개발한 경일대 게임콘텐츠제작학과 제작팀 ‘테크노키우’는 총 5백4십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 특히, 게임 ‘키우라 게이트’는 팀원들이 전공 수업을 통해 제작된 자료를 활용해 만든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래픽 텍스처 및 맵 디자인은 ‘게임 제작 기초’와 ‘..
LEARN MORE
1 / 5

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학사
장학/학자금
입학
취창업
초빙
입찰
산학
경일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외국인 과정 추가관련 이미지

언론이 본 KIU

경일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외국인 과정 추가

LIST MORE
6년 연속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선정

이달의 학사일정

  • 04.24

    수업일수 1/2선

  • 05.10

    수업일수 2/3선

  • 05.20 ~ 05.21

    계절학기 수강신청기간..

  • 05.21

    수업일수 3/4선

  • 05.23 ~ 05.24

    계절학기 등록기간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