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바로가기 인스타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학사
장학/학자금
코로나19
초빙
입찰
산학
'해외 어학연수·테마체험' 200명 발대식관련 이미지

언론이 본 KIU

'해외 어학연수·테마체험' 200명 발대식

LEARN MORE
경일대 신문(제569호)현재창 상시 채용 공고현재창 5년 연속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선정현재창

이달의 학사일정

  • 07.05 ~ 07.06

    2022학년도 2학기 전(부)과 신..

  • 07.12 ~ 07.14

    계절학기 성적입력기간..

  • 07.12 ~ 07.15

    계절학기 성적공시 및 이의신..

  • 07.25 ~ 07.27

    2022학년도 2학기 복학기간..

  • 08.08 ~ 08.09

    수강꾸러미 신청기간

more +

KIU

FOCUS

여름방학 맞아 "세계로", 글로벌인재육성 프로그램 발대식 열어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20일 하계방학 해외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 2백 명과 함께 ‘2022 하계 글로벌인재육성 프로그램 발대식’을 진행했다.이번 글로벌인재육성 프로그램은 2000년부터 시작된 경일대 대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인해 2년간의 휴식기를 가진 이후 다시 진행됐다.글로벌인재육성 프로그램은 크게 어학연수와 테마체험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어학연수는 미국의 ‘네바다 주립대’, 영국의 ‘울버햄튼대’, 캐나다의 ‘궬프대’에서 진행되며 4주간 현지에서 어학 관련 교육과 문화 체험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테마체험은 영국, 미국, 스페인, 프랑스 등 11개국에 25개 팀이 자신들이 선정한 주제에 맞게 해외 체험 및 탐방을 진행한다.어학연수 참가자에게는 소요경비의 최고 95%까지 지원하고, 테마체험 역시 경비를 지원하고 있다.발대식에 참여..
LEARN MORE

여자 배구부, 창단 첫해 정규리그 우승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여자 배구부가 창단 첫 해에 전승으로 ‘2022 KUSF 대학 배구 U-리그 여자부‘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경일대는 지난해 10월 15명의 선수로 구성된 여자배구부와 비치발리볼 팀을 창단한 바 있다.경일대는 지난 4일 단국대 체육관에서 열린 리그 최종전에서 우석대를 맞아 초반부터 크게 앞서 나가며 세트스코어 3-0(25-14, 25-20, 25-23)으로 완승을 거둬 리그 전승으로 정규리그 우승을 기록했다.이날 해설을 맡은 최원영 해설위원은 “경일대가 리그 경기를 치르면서 전 경기에서 한 세트 밖에 내주지 않았다는 점이 얼마나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지를 증명하고 있다”고 전했다.여자배구부 감독을 맡고 있는 김연 교수(스포츠학과·여)는 “선수들이 열심히 해준 덕분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라며 “작년에 정현태 총장님이 여자배구부..
LEARN MORE

해외협력 프로그램 확대, 캘리포니아캠퍼스 및 공동교육과정 추진

정현태 총장이 글로벌 인재를 키워나가기 위한 글로벌 베이스캠프 교육을 확대하고 해외 대학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미국을 방문 중이다.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베이스캠프 구축 및 해외대학 간 협력강화를 위해 지난 24일부터 미국을 방문 중인 정현태 총장은 27일 미국 네바다주립대학을 방문해 키스 윗필드(Keith Whitfield) 총장과 학점공유 MOU를 체결했다. 이날 양 대학의 총장들은 경일대와 네바다 주립대에서 동시 교육을 통한 학사과정(3+1) 프로그램과 학사·석사 합동과정(3+3)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현태 총장은 “미래교육의 화두는 융합”이라며 “전공 간의 벽을 허물고 진정한 융합을 이룰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예술과 공학도 협업을 통해 융합교육으로 발전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네바다주립대..
LEARN MORE

LINC 3.0 선정, 6년 간 240억 원 확보

우리대학이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 3.0) 수요맞춤성장형’에 최종 선정되어 6년 간 240억 원의 사업비를 수주했다.LINC 3.0은 교육부가 신산업·신기술 분야 미래 인재 양성과 공유·협력 체계 강화를 통한 산학연협력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3천25억 원을 투입하는 대규모 정부 재정지원 사업이다.우리대학의 강점분야인 자율주행융합기술과 XR콘텐츠제작기술을 기반으로 지역 주력산업인 자동차부품산업과 전자정보기기산업의 성공적인 산업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며, LINC 3.0을 통해 신산업 분야 인재 3,000명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우리대학은 △미래모빌리티 △메타콘텐츠 △라이프케어 분야에서 △산학연 융합 교육체계 고도화 △신산업 R&D 고도화 △공유·협업 선도모델 고도화를 추진해 미래 신산업을 선도하는 산학연 협력체계를 구..
LEARN MORE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에게 名博 수여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이하 ‘중아공’) 포스탱 아르샹제 투아데레(65세) 대통령이 9일(월) 우리학교를 방문해 명예정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포스탱 아르샹제 투아데레 대통령 명예정치학박사 학위 수여식’은 정현태 총장을 비롯해 투아데레 대통령과 내빈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우리학교는 투아데레 대통령이 2016년 대통령 당선 이후 평화국가 재건에 이바지하고 고등교육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 명예정치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정현태 총장은 수여사를 통해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방기대학 총장을 역임하기도 한 투아데레 대통령은 평화국가 재건은 물론이고 대통령 재임 시에도 직접 강단에 설 정도로 고등교육에 대한 열정이 높다”라며 “명예정치학박사 학위 수여를 통해 앞으로도 인재양성..
LEARN MORE
1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