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바로가기 인스타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KIU

FOCUS

경북도 ‘사회적경제 대학 교과목 지원사업’ 선정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지난 6일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사회적경제 대학 교과목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사회적경제 기업 활성화를 위해 대학에 강사료와 사회적경제 기업 취·창업 관련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경제 기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경일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3.0)의 벤처창업연계전공 내에 ’사회적경제와 소셜벤처 창업‘ 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이 강좌는 2024년에 신규 개발된 강좌로 경북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의 대표를 초빙해 특강을 실시하고, 다양한 현장 방문 수업과 모의 소셜벤처 창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경제 기업의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를 담당하는 배영자(스마트경영학부) 교수는 ..
LEARN MORE

축구부, 전국체전 경북대표선발전 아쉽게 준우승!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축구부가 지난 3월 7일부터 시작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축구 경북대표선발전(남대학부)에서 영남대(3대0)와 구미대(2대0)를 차례로 꺾으며 결승에 진출했다. 하지만 김천대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후반 막판 실점하며 0대1로 패했다. 올해 초 통영에서 치러진 1,2학년 대학축구대회 8강, 춘계대학축구연맹전 16강 등 강팀 면모를 보였고, 이번 선발전에서도 우수한 경기력을 보이며 결승에 진출했다.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진 못했지만, 팀 준우승과 주장 김효민 선수(축구학과 3학년)와 노병효 선수(축구학과 3학년)가 각각 우수선수상과 감투상을 수상했다. 우수선수상을 수상한 주장 김효민 선수는 “열심히 준비했고, 최선을 다했는데 결과가 아쉽다. 그래도 올 시즌 모든 대회에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곧 시작될 U리그에서도 좋은 모..
LEARN MORE

스포츠융합학부 송태무, ‘대한 주짓수 회장기 선수권대회’ 은메달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스포츠융합학부에 올해 입학한 송태무(1학년) 선수가 지난 9일 경일대 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제4회 대한 주짓수 회장기 전국 선수권대회’ 일반부(-85Kg)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대한 주짓수 회장기 전국 선수권 대회’는 격투스포츠 분야의 권위 있는 대회로서 주짓수 유망주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이 대회는 아시안게임 출전 포인트에 합산되는 매우 중요한 대회이기도 하다. 송 선수는 “매 경기 한 판, 한 판, 최선을 다해서 임하다 보니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경일대 주짓수부 정진동 감독은 “신입생인 송태무 선수가 입학 전부터 준비하고 있던 시합이었고 아시안게임 출전 포인트에 합산되는 시합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며 “선수들의 기량을 분..
LEARN MORE

한수원 주관 ‘한울 아카데미 사업’ 선정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지난 7일 한국수력원자력(주)에서 주관하는 ‘2024년 한울 아카데미 사업‘에 선정됐다. 한울 아카데미 사업은 울진군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객관적인 시각으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주도하고 발전을 이끌 차세대 지역 리더를 양성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경일대는 올해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지역 거주 청·장년층 △사회단체 리더 △유관기관 직원 등을 대상으로 경영, 미래, 경제, 환경 분야에 관련된 각계 저명인사의 특강을 비롯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경일대 윤성일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한울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울진 지역의 변화를 주도할 리더를 양성하고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자주적인 발전을 도모할 기초를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경일대학교 전경사진 1매...
LEARN MORE

‘천원의 아침밥’ 지역대학 중 최대 배정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지난달 27일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2024년도 ‘천원의 아침밥 지원사업’에 선정된 경북지역 대학(전문대 포함) 14곳(총 30만 6,000식) 가운데 가장 많은 식수인 약 5만 식을 배정받았다. ‘천원의 아침밥 지원사업’은 아침 식사를 거르고 등교하는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아침 식사를 제공하고 건강한 쌀 소비문화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학생 1,000원, 정부 2,000원, 경북도·경산시 1,000원, 그리고 나머지는 대학이 부담하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정부 지원 금액이 지난해 1,000원에서 2,000원으로 올라 양질의 식단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일대는 2023년 5월부터 사업에 참여해 최초 신청한 식수였던 5천 식을 조기 달성하고, 자체 예산과 동창회 기부금 등을 보태어 사업을 계속 운..
LEARN MORE
1 / 5

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학사
장학/학자금
초빙
입찰
산학
경일대 '천원의 아침밥' 5만 식 배정···경북 최다관련 이미지

언론이 본 KIU

경일대 '천원의 아침밥' 5만 식 배정···경북 최다

LIST MORE
6년 연속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선정

이달의 학사일정

  • 03.21 ~ 03.22

    수강포기기간

  • 03.26 ~ 03.27

    복수전공, 연계전공, 부전공 ..

  • 03.28

    수업일수 1/4선

  • 04.05

    수업일수 1/3선

  • 04.11 ~ 04.24

    2024학년도 1학기 중간 수업평..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