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일반공지

성희롱 및 성폭력 위기상담 안내2018/03/06

성희롱 및 성폭력 위기상담 안내경일대학교 모든 구성원들을 성희롱과 성폭력으로부터 보호하고 보다 행복한 교육의 장을 조성하기 위하여 KIU인권센터 에서는 예방교육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경일인으로서 성희롱 및 성폭력에 대한 피해 상담을 원하거나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희롱 : 성희롱이라 함은 업무, 고용 기타 관계에서 공공기관의 종사..

학사공지
장학/학자금
초빙/입찰

언론이 본 KIU

경일대, 경북 노포기업 지원 '맹활약'

LEARN MORE
3년 연속 K-Move스쿨 운영기관 선정 테스트(새창)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 6년 간 총 사업비 120억원 -(새창) 자기진로설계학부 발대식 경일대학교 여학생 취업률 전국 6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자율개선대학 선정(새창) 경일대와 러시아 국립소방대학의 ‘콜라보’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이달의 학사일정

  • 01.21 ~ 01.23

    2019학년도 1학기 복학기간

  • 01.29 ~ 01.31

    2019학년도 1학기 수강꾸러미 ..

  • 01.30 ~ 02.01

    2019학년도 신입생 등록기간

  • 02.01

    2018학년도 전기 졸업사정

  • 02.11

    2019학년도 1학기 장학생 발표

more +

KIU

FOCUS

국토교통부로부터 철도차량운전면허교육기관 지정

철도 관련 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 제2종 전기차량운전면허 교육남북 간 철도 연결과 유럽까지 이어지는 유라시아 횡단 철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부설 ‘KIU철도아카데미’가 지난 1월 17일자로 국토교통부로부터 철도차량 운전면허 교육훈련기관으로 지정 고시되었다.경일대는 지난 12월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국토교통부·한국교통안전공단·철도기술연구원에서 파견된 현장실사단으로부터 교수진·훈련과정·실습장비·교육시설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지정되었다.2005년 4년제 대학 중 처음으로 철도학부(철도경영전공, 철도기술전공)를 개설하여 우수한 졸업생들을 철도산업 분야로 배출해온 경일대는 교육 경험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1년가량의 설립 추진과정을 거쳐 철도관련 대학생 및 일반인들이 철도기관사 면허를 ..
LEARN MORE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교육기관 지정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부설 ‘KIU무인항공교육원’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초경량비행장치(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인가를 받았다. 전문교육기관 지정으로 KIU무인항공교육원은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별도의 필기시험 없이 교육원 자체시험으로 국가 조종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하며 일반인 대상으로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 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지역주민들을 위해 항공촬영, 농약살포 항공방제, 드론 제작 및 정비 등 드론 산업 교육과정을 제공해 조종 자격 취득과 관련 업체로의 취·창업을 도울 예정이다.한편 경일대학교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무인항공교육원을 설립하고 국가자격과정인 드론 조종자 및 지도조종자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LEARN MORE

새해 추위 녹이는 경일대 학생들의 선행

지하철 성추행 위기 여학생 구하고, 아버지에게 간이식지하철에서 성추행 위기에 처한 이웃대학 여학생을 구한 지하철 의인과 간경화 수술을 위해 아버지에게 간이식을 한 외아들 효자 등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학생들의 미담과 선행이 기해년 새해 추위를 따뜻하게 녹이고 있다.경일대 익명게시판인 대나무 숲에는 최근 대가대 여학생의 게시물이 한 건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12월 14일(금) 동구 안심방면 지하철에서 도움주신 경일대생에게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다’는 내용이었다.사연의 내용은 이랬다. 그날 대가대 여학생은 오전 9시 40분 경 평소와 같이 등교를 위해 지하철 1호선 율하역에서 안심행 열차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역사에서부터 여학생에게 이상한 언행으로 불안감을 주던 건장한 체구의 한 남성이 지하철까지 따라와서 스킨십을 하고 말을 거는 ..
LEARN MORE

경일대, 자율주행 임시면허 취득

전국 대학 중 5번째, 초소형전기차 기반 국내 최초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국내 초소형전기차 ‘D2’를 개조한 차량으로 국토교통부로부터 자율주행 레벨3등급의 임시면허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국내 대학교로서는 서울대-한양대-KAIST-연세대에 이어 5번째로 취득한 것이며, 2인승 초소형전기차 기반으로는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면허를 취득한 것이다. 자율주행임시면허를 취득한 차량은 미래 스마트시티의 퍼스널모빌리티형 자율주행차량을 타겟으로 제작 및 개발이 진행되었다. 이 차량은 2인승 초소형전기차에 360도 라이다 2대와 전방 카메라, GPS 등을 융합한 자율주행 센서시스템을 구성하여 정밀지도 기반의 위치인지 맵 매칭을 통해 도심형 자율주행기능을 구현한 것이다.경일대 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는 자율주행면허를 취득함에 따라 실제 복잡한 도심..
LEARN MORE

자유학기제 대학생 봉사단 우수상 수상

전국 17팀 중 유일하게 두 팀(이루다·교벤져스) 입상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자유학기제 대학생봉사단 두 팀이 교육부의 수업지원 인력풀 우수사례에 선정되어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전국 대학의 모든 대학생봉사단을 대상으로 심사를 해 총 17개 팀을 선정했는데, 한 대학에서 두 팀이 선정된 것은 경일대가 유일하다.경일대 사진영상학부 4학년으로 구성된 ‘이루다’와 ‘교벤져스’ 팀은 밀양의 밀성중학교와 대구의 경신중학교에서 지난 8월부터 매주 사진과 영상 관련 수업을 진행했다.‘이루다’ 팀은 학생들에게 예술적 소양을 기르고 이미지를 다루는 법을 익혀 공모전까지 도전해보는 것을 과제로 삼아 주차별 교육계획에 따라 6개월 간 수업을 진행했다.함지수(사진영상 4년) 씨는 “매주 밀양까지 이동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학생들의..
LEARN MORE
1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