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일반공지

성희롱 및 성폭력 위기상담 안내2018/03/06

성희롱 및 성폭력 위기상담 안내경일대학교 모든 구성원들을 성희롱과 성폭력으로부터 보호하고 보다 행복한 교육의 장을 조성하기 위하여 KIU인권센터 에서는 예방교육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경일인으로서 성희롱 및 성폭력에 대한 피해 상담을 원하거나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희롱 : 성희롱이라 함은 업무, 고용 기타 관계에서 공공기관의 종사..

학사공지
장학/학자금
초빙정보
입찰정보

언론이 본 KIU

경일대 창업삼총사, 6조원대 반려동물시장 '도전장'

LEARN MORE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KIU철도아카데미(새창) 4년 연속 K-Move스쿨 운영기관 선정 테스트(새창)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 6년 간 총 사업비 120억원 -(새창) 자기진로설계학부 모집(새창) 경일대와 러시아 국립소방대학의 ‘콜라보’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이달의 학사일정

  • 05.27 ~ 05.28

    계절학기 수강신청기간

  • 05.30 ~ 05.31

    계절학기 등록기간

  • 06.10 ~ 06.14

    지정보강기간

  • 06.10 ~ 07.03

    2019학년도 2학기 장학금 신청기..

  • 06.17 ~ 06.21

    기말고사

more +

KIU

FOCUS

교수·학생 4백여 명, TOBE Innovation 발대식

학생 4백여 명 전공지식 살려 지역사회 혁신 참여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교수와 학생으로 구성된 400여 명의 ‘이노베이터’들이 발대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경일대 LINC+사업단은 23일(목) 오후 도서관 강당에서 ‘지역사회 TOBE Innovation 지원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3년째를 맞는 이번 사업은 교수와 학생이 팀을 꾸려 전공지식을 지역사회 혁신에 접목해 상생 발전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대학과 지역사회의 쌍방향 협력을 통해 발전방안을 도출하고 학생들에게는 현장밀착형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사업이다. 올해는 14개 팀 400여 명이 신청을 했다.이날 발대식에서 400명의 이노베이터들을 대표해 권양호·박소현 학생이 선언문 낭독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문제에 주도적으로 참..
LEARN MORE

현장실습수기 공모전 시상식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현장실습지원센터와 LINC+사업단이 공동으로 ‘2019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6일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경일대가 시행중인 LINC+사업으로 현장실습을 이수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을 통해 달성하고자 한 목표 및 계획 △기업에서의 활동내용 및 적응 스토리 △현장실습을 통해 배운 점 및 보람 △진로탐색 및 취업과의 연계 경험담 등을 공모주제로 선정해 최우수상부터 장려상까지 총 5명의 학생들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은 류다은(사진영상 4년)씨가 차지했다. 류 씨는 ‘다사다난했던 두 번째 현장실습’이라는 제목의 수기에서 사진 스튜디오에서 현장실습을 하며 겪었던 시행착오와 보람을 담담하게 기술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우수상은 이재현(디자인 4년), 장려상은 조우성(..
LEARN MORE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메이커 스페이스 사업' 선정

5년 20억 국비로 지역민 창작·창업·취미활동 지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5년간 20여억 원을 지원받아 지역메이커 문화 확산과 메이커들 지원에 나선다.메이커스페이스 사업은 지난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국비 공모로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으로 지역민의 메이커문화 확산을 위하여 전문랩과 일반랩을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3D프린터, 레이저 커팅 등 다양한 디지털 제조 장비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창작활동 공간을 만들어 새로운 창조물을 생산, 판매까지 이루어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국적으로 총 50여 개의 운영 주관기관이 선정되었는데 경일대가 선정된 일반랩 특화형 메이커스페이스는 전국에서 5개만 선정되었다. 3년간의 아이디어팩토리 사업과 9년간의 창업선도..
LEARN MORE

장학금(글로벌코리아스칼라십) 날개 단 외국인유학생들

경일대학교 국제통상학과 4학년 찐티항나(여·27세) 씨는 2015년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유학을 왔다. 입학 직후부터 한국어능력시험(TOPIK) 우수 장학금, 성적우수 장학금, 근로 장학금 등을 받으며 4년 동안 학비 전액면제에 생활비까지 지원받으며 대학을 다니던 항나 씨는 최근 교육부의 국립국제교육원 ‘글로벌코리아스칼라십(이하 GKS·Global Korea Scholarship)’에 선정되어 5백만 원의 장학금을 추가로 받게 되었다.​GKS는 한국의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유학생을 지원하는 제도로 전국에서 2백 명을 선발하는데 731명이 지원해 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경일대에서는 찐티항나 씨를 비롯해 노몬다라이 이크 헤르벳(몽골), 이송림(중국), 응웬 티 흐엉(베트남) 등 총 4명이 선발되었다. 이들에게는 10개월 동안 매월 50만 원 씩 총 5백만 원이 개별적으로 지원된..
LEARN MORE

교육부 주관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4회 연속 선정

대구·경북 유일, 평생교육 거점대학 입지 다져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4회 연속 선정됐다. 이에 따라 경일대는 대구·경북권역 거점대학으로 선정되어 4년 간 국비 지원을 받게 된다.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은 권역별로 성인 학습자에게 맞춤형 교육을 하는 거점 대학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일대는 2016년부터 대구·경북권에서 유일하게 4회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평생교육제제지원사업은 대학이 성인학습자 친화적 평생교육체제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교육부가 지원함으로써 선취업·후학습을 활성화하고 국민의 고등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역별로 평생교육 우수거점대학을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경일대학교는 ..
LEARN MORE
1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