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우수 등급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LINC+사업 단계평가 통과, 계속지원 대학 선정

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일반

[교수학습개발센터] 2020학년도 학생들의 수다(數多) 2차: 이런 비교과프로그램을..2020/11/23

학생들의 수다(數多) 2차 1. 주제 : 이런 비교과 프로그램을 원해요2. 일시 : 2020. 12. 08.(화) 14:00~15:003. 장소 : 줌(Zoom) 실시간 비대면 집담회4. 패널 : 유호정 센터장, 유미나 센터장, 조설희 교수, 김현정 연구원신청하기 URL : https://forms.gle/oVjEgzPQW79e9zTJA (클릭)

학사
장학/학자금
국제
코로나19
산학
경일대-남북경문협, 남북관계 전문가 키운다관련 이미지

언론이 본 KIU

경일대-남북경문협, 남북관계 전문가 키운다

LEARN MORE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 6년 간 총 사업비 120억원 -(새창)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현재창

이달의 학사일정

  • 11.26 ~ 11.27

    계절학기 등록기간

  • 12.07 ~ 12.11

    지정보강기간

  • 12.07 ~ 01.04

    2021학년도 1학기 장학금 신청기..

  • 12.14 ~ 12.18

    기말고사

  • 12.14 ~ 12.23

    성적입력기간

more +

KIU

FOCUS

건축학전공, 제40회 대구국제건축대전 ‘싹쓸이’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건축학부 학생들이 ‘제40회 대구국제건축대전’에서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을 각각 수상하고 16명이 입선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대구국제건축대전은 (사)한국건축가협회대구·경북건축가회가 주관하는 공모전으로 올해 40년째를 맞는 국내 최고 역사의 공모전이다. 시상식은 지난 12일 오후 6시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엑스코)에서 열렸다.​올해 공모주제는 ‘치유의 건축’으로 경일대 건축학전공 4학년 구다현(지도교수 정영철·김병주) 씨는 작품명 ‘그린 빌리지(Green Village)’를 통해 도시농업을 매개체로 하는 집합주거형식과 최근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야외 활동의 중요성을 결합한 치유와 재생이 함께 이루어지는 마을을 제안해 대상(대구광역시장상)과 상금 8백만 원을 수상했다.​구다현 씨는 “명예와 ..
LEARN MORE

경일대 재학생 4명 '2020 세계여성발명대회' 전원 입상

LEARN MORE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에서 대구·경북 최고 성적 거둬

지난달 31일 수성알파시티에서 열린 ‘2020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에서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키움카 팀’이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대구·경북 출전대학 중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고 종합 순위 6위의 성적을 올렸다.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 14개 대학, 15개 팀이 참여해 대학생들의 자율주행 기술과 기량을 겨뤘는데 경일대는 총점 5,468점을 획득해 종합순위 6위이자 대구·경북지역의 출전 대학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수성알파시티 도로 내 팀별로 지정된 위치에서 동시에 출발해 중간에 승객을 태우고 정해진 목적지로 이동해 하차하는 과정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통법규를 준수하며 정확하게 임무를 수행하는 팀에게 점수를 주고..
LEARN MORE

권역별 6개 대학과 비교과 컨소시엄 협약 체결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16일(금)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학술정보관에서 권역별 6개 대학과 ‘2020 클라우드형 비교과 컨소시엄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 체결식은 권역별로 여러 대학이 연계하여 클라우드형 비교과 플랫폼을 구축하고 각 대학의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협력과 상생의 공유생태계 마련을 위해 추진되었다. 참여대학은 경일대를 비롯해 광주여대, 대구한의대, 루터대, 목포해양대, 안양대, 호서대 등 총 7개 대학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권역별 비교과 프로그램 공동운영 추진 △각 대학의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공유 △각 대학별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 공유 등으로 상호 협력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협약체결 외에 대학의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개발과 비교과 프로그램 질 제고를 위한 비교과 ..
LEARN MORE

경일대, 태권도 선수단 창단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손태진 초대 감독 선임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태권도 선수단을 창단하기로 하고 11일 본관 중회의실에서 창단 선포식을 개최했다.초대 감독에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 태권도 남자 68kg급 금메달리스트 손태진 감독이 선임되었는데, 태권도학을 전공(박사 수료)하고 있는 손 감독은 태권도 선수단 감독직과 함께 경일대 스포츠학부 교수로도 임용된다. 경일대는 태권도 선수단 창단과 함께 선수 모집에 돌입했으며, 내년부터는 스포츠학부 내에 태권도 전공을 신설해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손태진 초대 감독은 베이징 올림픽 태권도 금메달 외에도 △2009년 대한체육회 경기부문 우수상 △2010년 제1회 스포츠어코드 컴뱃 게임 금메달 △제1회 국제클럽오픈태권도대회 우승 △2011년 국가대표 선수 선발 최종대회 남자 68kg 우승 등의 화려한 경..
LEARN MORE
1 / 5